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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 반품
Legal Mind DB
2022. 9. 11. 16:19
① “갑”은 정당한 사유 없이 “을”로부터 매입한 상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을”에게 반품(매입한 상품을 다른 상품과 바꾸는 등 실질적으로 반품이 되는 경우를 포함한다)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로서 거래관행상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기간 안에 반품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
1. 납품받은 상품에 “을”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오손, 훼손 또는 하자가 있는 경우
2. 납품받은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른 경우
3. 납품받은 상품을 반품함으로써 생기는 손실을 “갑”이 부담하고 “을”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4. 명절용 선물세트, 계절용품 등 일정한 기간이나 계절에 집중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신선농ㆍ수ㆍ축산물은 제외한다)에 대하여 다음 조건에 따라 반품하는 경우 : ( )
※ 반품조건 - 반품기한, 반품수량의 상한, 반품장소, 반품비용의 부담 등을 기재 |
6. 제1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준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품 기간은 납품일로부터 ( )일 이내로 한다. 다만, 납품일에 제1항제1호 및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를 외견상 즉시 발견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호 별도의 합의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제1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라 신선농ㆍ수ㆍ축산물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갑”이 납품받은 시점부터 해당 상품의 검수 및 매입을 마치기 전까지의 기간(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2일을 초과할 수 없다)에만 반품할 수 있다.